보건뉴스

9월중 식품접객업소 위생점검 사전예고
보건광장 > 보건소소식 > 보건뉴스 상세보기 - 제목, 구분, 작성자, 연락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9월중 식품접객업소 위생점검 사전예고
작성자 : 이정선
연락처 2127-4635

9월중 식품접객업소 위생점검 사전예고

서울시는 우리 민족 고유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귀성객 등 많은 시민고객이 이용하는 버스터미널, 주요 철도역 등 대중교통시설 내(주변) 음식점을 대상으로 식품위해 요인을 사전 예방하고자 민관합동 위생점검을 실시합니다.

이번 점검은 소비자감시원과 민관합동으로 통합점검을 실시하는데,

점검대상은 고속(시외)버스터미널, 주요 철도역, 공항과 주변 대형마트 내에서 영업중인 음식점이며,

주요 점검내용은 조리장 위생관리 상태, 식자재 보관상태, 무신고(무표시) 및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남은음식 재사용,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여부 등 입니다.

또한, 종사자의 손, 조리용구 등에 대한 ATP(총오염도) 간이검사를 병행하여 올바른 손씻기 방법 및 소독요령을 현장에서 지도할 예정입니다.

한편, 9월중 유흥,단란주점 및 호프,소주방 등 주류를 주로 취급하는 일반식점을 대상으로 야간 합동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점검대상 지역을 선정하여 예고 할 계획입니다.

이번 점검결과 법령위반으로 적발된 업소에 대하여는 영업정지, 과태료 등 행정처분이 내려지게 되며, 아울러 무표시제품, 유통기한 경과제품 등을 조리목적으로 보관하고 있다 적발되는 경우에는 현장에서 압류(폐기)조치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서울시가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는 위생감시 『사전 예고제』와 『인터넷 자율점검제』에 영업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다만, 문제업소, 민원유발업소 등에 대해서는 종전과 같이 사전예고 없이 불시점검을 실시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