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소

행복을 여는 동대문구

서울풍물시장 이미지1

서울풍물시장

서울풍물시장 홈페이지

과거 황학동을 중심으로 골동품 수집상들이 우리의 멋과 정서가 담긴 전통 고가구, 중고 가전제품, 구제 등을 수집하여 도로상에서 판매하였는데, 시민들의 관심과 왕래가 커지면서 청계천을 중심으로 노점이 활성화 되게 되었습니다. 이후, 청계천 복원으로 ‘황학동 도깨비시장’ 등 주변 노점 상가를 정리하게 되었고, 2004년 초 동대문 축구장으로 이주하면서 ‘동대문 풍물벼룩시장’이 조성되었습니다. 청계천을 복원하면서 ‘황학동 도깨비시장’ 과 주변 노점상이 조성된 시장이다. 전국 각지에서 수집된 토속상품과 희귀상품은 옛날 생활 풍습과 우리의 전통가치를 등을 살펴볼 수 있다. 풍물상품과 다양한 먹거리가 있어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장터다.

주소

[02582]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왕산로 지하1 (신설동) 신설동역 6번출구

전화번호

02-2232-3367

이용안내

그후, 동대문운동장 공원화 사업으로 동대문 풍물벼룩시장의 이전 논의가 본격화 되었으며 현재의 동대문구 신설동(옛 숭인여중 부지)에 서울풍물시장을 조성, 동대문 풍물벼룩시장 노점 894소를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서울 시민은 물론 외국관광객이 즐겨 찾는 세계적인 관광명소를 목표로, 2008년 4월 26일 개장하였습니다.

* 서울풍물시장 판매상품
서울풍물시장은 크게 7개의 동(빨,주,노,초,파,남,보)으로 나뉘어져 운영되고 있습니다. 식품, 의류 및 가방, 신발, 전자용품, 스포츠 용품, 골동품 및 도자기, 생활용품 등 다양한 상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빨강동은 식당가로 1층과 2층에 나뉘어져 있으며, 초록동(1층)에서는 골동품과 공예품 등 추억이 담긴 물건들을 볼 수 있습니다. 기타, 다른 동에서는 의류와 패션소품, 스포츠 용품 및 다양한 생활용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 및 휴장일
- 영업시간 : 오전10시 ~ 오후7시 (식당가는 오후10시까지)
- 휴 장 일 : 매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