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1. 의견접수
  2. 담당자처리중
  3. 처리완료

민원내용

도로차선을 좁히면서 거리가게를 시행하려한 이유??
나의 민원 상세보기 - 접수번호,작성일,첨부파일,내용 등
접수번호 22156 작성일 2021-04-19 23:08:22
첨부파일

왕산로 일대의 극심한 교통혼잡을 해결하지는 못할망정 있는 도로마저 차선을 좁히고, 노점설치를 하는건 누 구 머리에서 나온 정책입니까?
거리가게 만들어서 동대문구가 깔끔해졌다고 공치사하고싶으신가본데... 평생 구민들한테 욕 얻어먹기 싫으시면 지금이라도 당장 취소하세요.
현재 설치되어 있는 거리가게도 지저분하긴 마찬가지이고, 단속도 안하지 않습니까?
불법노점이나 거리가게나 물건 죄다 가게밖에 펼쳐놓아서 보행권 확보 안되고 지저분하고 위험하긴 마찬가지입니다. 
보행권 확보도 안되는 마당에...도로까지 좁아지면 이젠 차가지고 집밖에도 못다니게 생겼네요. 
그리고 노점들 불쌍하다 하시는데, 실제로 노점들 재산이 
얼마인지, 노점매출이 얼마인지, 세금 제대로 내는지 확인은 해보시고 불쌍하다 하세요.
그리고 진짜 불쌍하면, 노점설치 및 도로 좁히는데 쓰이는 돈으로 그들을 위한 복지정책에 힘쓰셔야지 왜 구민들에게 희생을 강요합니까?
어떤 마음으로 동대문구청장 되셨습니까?
구민들 괴롭히려고?
노점들 편의 봐주려고??

초심은 그게 아니었을거라 믿고 싶네요.

 

답변

나의 민원 답변 - 담당부서,담당자,전화번호,작성일,첨부파일 등
담당부서 건설관리과 담당자 박상민
전화번호 2127-4587 답변일시 2021-04-26 16:40:31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우리 구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요지는 거리가게 정비 및 현대코아 보도폭원확충 공사 관련사항으로 판단되며, 이에 대한 우리 부서 검토결과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우선 청량리 현대코아 일대는 수십 년 전부터 17개의 노점이 현대코아 사유지를 불법 점유하여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버스이용객의 정류소 통행방해 등의 막대한 불편사항을 초래하였으며, 이에 우리 구에서는 해당 지역의 정비를 위해 거리가게 허가제 사업을 추진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지역의 사업과 관련, 가급적 현대코아 측의 사유지를 침해하지 않고 버스 이용객의 보행권을 확보하고자 보도폭원확충 공사를 병행하여 거리가게 판매대 설치 추진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거리가게 판매대의 설치 대수를 당초보다 축소하고 보도정비 등의 환경개선 사업을 병행 추진 중이며, 이를 통해 기존보다 쾌적하고 미관상 개선된 보행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덧붙여 본 사업의 취지는 기존 거리가게(노점)을 피해자나 약자로 규정하여 이들에 대한 무조건적 보호, 보장에 목적을 두는 것이 아니며, 허가제를 통하여 1년 단위 계약갱신, 최대 10년의 제한사항을 두어 거리가게의 점진적 소멸을 유도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임을 알려드립니다. 
 철거의 대안적 방안으로써 본 사업을 통해 정비를 실시하여 보다 나은 환경개선 도모의 목적을 달성하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겠으며, 판매대 설치 이후에도 지속적 단속을 실시하여 거리가게로 인한 안전 및 위생 관련 불편사항이 발생치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구의 추진사업에 많은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귀하의 질의에 보다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재차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구정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귀하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