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관리 체계

  1. STEP 01
    공약실천계획 수립
    • 연차별 추진계획, 투자수요 등 실천과제별 세부실천계획 수립
    • 실천계획 확정 및 주민공개
  2. STEP 02
    이행 관리
    • 공약실천계획을 바탕으로 추진실적 관리(공약 관리카드)
    • 계획변경 등 조정 시 주민평가단의 심의 필요
    • 이행 과정에서의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위한 경로 마련
  3. STEP 03
    점검 및 평가
    • 분기별 자체평가(공약이행사항 자체점검) 및 연1회 추진상황 보고회
    • 주민배심원제 운영
    • 외부기관(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등) 평가참여
  4. STEP 04
    이행완료
    • 이행실적 및 성과달성 여부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결정
    • 완료사업에 대해 총괄부서와 협의 후 최종 결정(분기별)
공약관리 체계 - 열린구청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