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1. 의견접수
  2. 담당자처리중
  3. 처리완료

민원내용

영어도서관 엘리베이터 이용불편
나의 민원 상세보기 - 접수번호,작성일,첨부파일,내용 등
접수번호 38470 작성일 2022-07-01 18:19:15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저는 용두초등학교 2학년 여자아이의 엄마입니다.

학교근처에 있는 키움센터도 이용하고 있어 제가 마음놓고 경제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성장통을 앓고 있는 아이가 다리가 아파 키움센터에 갈수 없던 적이 있었습니다,
자신이 활동하는 교실이 2층에 있는데 엘레베이터에 있는 2층 단추를 눌러도 다른층은 다 눌러져도 자기네 키움센터 2층만 열리지 않아 걷기가 힘들어 집에서 쉬고 싶다고 해서 하루이틀 집에 있었어요

할머니랑 둘이 집에 있기 답답한지 키움센터에 다시 가고 싶다는 아이의 말에 저는  일하다 말고, 아이을 업고  계단으로 해서 2층으로 갔습니다.
요즘같은 시대에 엘레베이터를 막아 놓는 법이 어디있습니까?
제가 엘레베이터 안을 자세히 보니  영어도서관에서 관리한다고 써 있어서 용두어린이영어도서관에 전화를 해서 불편사항을 분명히 말했었습니다. 근데 친정엄마께서 아이를 픽업을 하러 가셨는데, 2층 엘레베이터가 안눌려져서 계단으로 올라가셨다고 합니다.

물론 어린아이들은 건강상 2층을 걸어서 다녀야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하는 분도 있을 거에요
그렇지만 다리를 다쳐 깁스를 하거나, 제 아이처럼 성장통을 겪는 아이는 어떻게 2층을 다녀야 할까요?
엘레베이터 담당하시는 분께 묻습니다.엘레베이터 2층은 왜 막아놓으신 건가요?
답변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나의 민원 답변 - 담당부서,담당자,전화번호,작성일,첨부파일 등
담당부서 문화관광과 담당자 문진형
전화번호 2127-4321 답변일시 2022-07-08 17:56:10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구정발전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협조해주시는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접수하신 민원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민원 내용은 용두어린이영어도서관 엘리베이터 이용 불편에 대하여 의견을 주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먼저 용두어린이영어도서관 건물 엘리베이터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안내드린 내용과 같이 「용두동 234-40호」 건물의 승강기 안전관리자 선임 여부를 두고 용두어린이영어도서관과 키움센터 간 입장 차이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로 양 측을 만나 설득하였으나 중재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구민이 구립 시설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어야 하는 바, 용두어린이도서관장에게 전 층 승강기 운영에 조속히 협조하여 줄 것을 강력하게 요구하였으며 빠른 시일 내에 2층까지 개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구정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선생님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