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설문조사 - 결과보기

설문정보

2022년도 동대문구청 종합민원실 이용만족도 설문 조사
설문기간 2022.11.07 ~ 2022.12.10
문항수 14
설명
안녕하십니까?
민원처리에 관한 여론을 수집하여 민원행정제도에 반영하고 대민 행정서비스를 개선하고자 본 설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바쁘시더라도 잠시만 시간 내어 설문에 참여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선생님께서 응답하신 내용은 동대문구청 종합민원실 행정서비스 개선에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에 의거하여 통계자료 목적 이외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귀중한 시간 내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설문조사 주관ㆍ수행기관 : 동대문구 민원여권과
  • 설문결과 - 총 응답자, 비율, 응답수 순으로 정보 제공
    총 응답자: 0 비율 응답수

    남성

    33.65%
    33.65% 35명

    여성

    66.35%
    66.35% 69명
  • 설문결과 - 총 응답자, 비율, 응답수 순으로 정보 제공
    총 응답자: 0 비율 응답수

    20대 이하

    11.54%
    11.54% 12명

    30대

    33.65%
    33.65% 35명

    40대

    31.73%
    31.73% 33명

    50대

    17.31%
    17.31% 18명

    60대 이상

    5.77%
    5.77% 6명
  • 설문결과 - 총 응답자, 비율, 응답수 순으로 정보 제공
    총 응답자: 0 비율 응답수

    관내(동대문구)

    63.46%
    63.46% 66명

    관외(동대문구 이외의 지역)

    36.54%
    36.54% 38명
  • 설문결과 - 총 응답자, 비율, 응답수 순으로 정보 제공
    총 응답자: 0 비율 응답수

    제증명 서류 발급(주민등록 등초본, 인감 및 가족관계증명서, 기타 제증명 서류)

    42.31%
    42.31% 44명

    가족관계 신고(출생, 사망, 결혼, 이혼, 개명 신고)

    1.92%
    1.92% 2명

    외국인업무/유기한 민원(체류지 변경, 외국인증명서 발급, 유기한 민원접수, 정보공개 청구)

    1.92%
    1.92% 2명

    여권업무

    10.58%
    10.58% 11명

    자동차등록(자동차 신규/이전/말소, 이륜차, 등록증 재발급 등)

    7.69%
    7.69% 8명

    부동산 관련(토지대장/건축물대장 등 발급, 부동산 거래신고 등)

    .96%
    .96% 1명

    민원편의시설 이용(PC/프린터/팩스/복사기 이용, 수유실, 기타 등)

    8.65%
    8.65% 9명

    기타업무(일자리센터, 보건소 방문, 기타)

    25.96%
    25.96% 27명
  • 설문결과 - 총 응답자, 비율, 응답수 순으로 정보 제공
    총 응답자: 0 비율 응답수

    매우만족

    70.19%
    70.19% 73명

    만족

    22.12%
    22.12% 23명

    보통

    5.77%
    5.77% 6명

    불만족

    .96%
    .96% 1명

    매우불만족

    .96%
    .96% 1명
  • 설문결과 - 총 응답자, 비율, 응답수 순으로 정보 제공
    총 응답자: 0 비율 응답수

    매우만족

    69.23%
    69.23% 72명

    만족

    19.23%
    19.23% 20명

    보통

    10.58%
    10.58% 11명

    불만족

    0%
    0% 0명

    매우불만족

    .96%
    .96% 1명
  • 설문결과 - 총 응답자, 비율, 응답수 순으로 정보 제공
    총 응답자: 0 비율 응답수

    매우만족

    67.31%
    67.31% 70명

    만족

    21.15%
    21.15% 22명

    보통

    8.65%
    8.65% 9명

    불만족

    .96%
    .96% 1명

    매우불만족

    1.92%
    1.92% 2명
  • 설문결과 - 총 응답자, 비율, 응답수 순으로 정보 제공
    총 응답자: 0 비율 응답수

    매우만족

    64.42%
    64.42% 67명

    만족

    25%
    25% 26명

    보통

    7.69%
    7.69% 8명

    불만족

    1.92%
    1.92% 2명

    매우불만족

    .96%
    .96% 1명
  • 설문결과 - 총 응답자, 비율, 응답수 순으로 정보 제공
    총 응답자: 0 비율 응답수

    매우만족

    69.23%
    69.23% 72명

    만족

    21.15%
    21.15% 22명

    보통

    7.69%
    7.69% 8명

    불만족

    0%
    0% 0명

    매우불만족

    1.92%
    1.92% 2명
  • 설문결과 - 총 응답자, 비율, 응답수 순으로 정보 제공
    총 응답자: 0 비율 응답수

    매우만족

    67.31%
    67.31% 70명

    만족

    22.12%
    22.12% 23명

    보통

    9.62%
    9.62% 10명

    불만족

    0%
    0% 0명

    매우불만족

    .96%
    .96% 1명
  • 설문결과 - 총 응답자, 비율, 응답수 순으로 정보 제공
    총 응답자: 0 비율 응답수

    매우만족

    60.58%
    60.58% 63명

    만족

    27.88%
    27.88% 29명

    보통

    10.58%
    10.58% 11명

    불만족

    0%
    0% 0명

    매우불만족

    .96%
    .96% 1명
  • 설문결과 - 총 응답자, 비율, 응답수 순으로 정보 제공
    총 응답자: 0 비율 응답수

    매우만족

    62.5%
    62.5% 65명

    만족

    28.85%
    28.85% 30명

    보통

    7.69%
    7.69% 8명

    불만족

    0%
    0% 0명

    매우불만족

    .96%
    .96% 1명
  • 설문결과 - 총 응답자, 비율, 응답수 순으로 정보 제공
    총 응답자: 0 비율 응답수

    매우만족

    65.38%
    65.38% 68명

    만족

    28.85%
    28.85% 30명

    보통

    4.81%
    4.81% 5명

    불만족

    0%
    0% 0명

    매우불만족

    .96%
    .96% 1명
  • 17번창구 ( 차량취득세/등록면허세 ) 번호표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순서가 자주 바뀌고요 세무담당자도민원인 한테 일일이 설명 안해도 될거같고요 민원인들끼리도 서로 먼저왔다고 하지 않아도 될것같아요 맢으로도 구민을 위한 서비스를 위해 애써주셰요 그리 복잡하지 않은 민원이긴 했어서 큰 불편함은 없었어요. 동대문구청 민원실 넓고 쾌적해서 좋습니다. 자동차등록관련으로 방문을 하였는데 4가지 창구를 이용해야해서 1시간이나 걸렸습니다 특히 은행이 밀려서 은행에서만 30분을 소요했는데 간단한 채권세급납부건은 창구에서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없음 민원실이 쾌적하고 직원들 친절함 여권발급 창구 근처에서 서식작성 하고 있었는데 바로 다가오셔서 친절하게 안내해주심. 없습니다. 복지혜택자격이 있었으나 정보를 몰라 수년간 신청하지 못했던 사람이 많습니다 (신청필수주의 개선필요 ;기 복지신청 자격자임을 증명하면 일부기간 소급혜택적용 등 ). 동네별로 "동대문구 마을게시판'을 한개는 부족하니 2~3개씩 주요장소에 설치 (일반광고물 게시방지 자물쇄필요) 하여 '국가및 구청의 복지제도및 구정소식 등' 을 주민이 오프라인에서도 쉽게 접할수 있도록 해주십시요. 구청및 주민센터게시판을 볼려고 일부러 가는 사람(특히 노인,장애인,아픈사람)이 별로 없읍니다. 마을게시판 설치와 관리에 다소 예산이 들겠으나 이정도 오프라인까지 해야 국가에서 만든제도와 홍보를 구청에서 온라인,책자,팜플렛과 더불어 오프라인까지 홍보에 최선을 다했다고 할수 있을것입니다. 전국적 동시 시행도 필요합니다. 또한, 마을게시판옆에 건전지 와 형광등 버리는함도 함께 설치해주십시요. 아파트에 살지 않으면 정말 버릴곳이 없어서 그냥 쓰레기봉투에 녛어서 버리니 환경보호에 큰 문제입니다. 꼭 실행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동대문구 주민 드림- ' 넓고 쾌적하여 좋습니다 구청 인테리어가 예쁘게 좋아졌네요~ 민원서류 인터넷 발급에 관련 세부 안내가 있으면 방문을 줄일것 같다. 정부24시 넘 어렵다. 공무원들 간에 소통이안되서 서로의 업무를 잘 모르는것같아요. 질의응답 코너가 별도의 콘텐츠로 있었으면 합니다. 묻고 답하기를 통해 시원한 소통을 이어나갔으면 합니다 ㆍ 동대문구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 감사드립니다~* 만족스러웠습니다 ^^ . 위치 찾기가 너무 어려워요 우리은행쪽 여행사근처에 안내데스크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층별안내판이 어디있는지 잘안보여요 다양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친절하여 넘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특희 정호희선생님 친절천사로 오래 기억에 남을거 같습니다. 직장 때문에 야간에 혼인신고 하러 왔는데 친절하게 처리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전통 포토존도 예쁘더라구요~~~ 감사합니다. ~ 전화연결도 빠르고 항상 친절하게 대해 주십니다. 없음 처음 가봤는데 작은 도서관을 거쳐 민원실로 들어가게 되어있어서 처음에는 조금 헤매기도하였습니다 동대문 구청 가끔 방문 하여 컴퓨터 프린트 복사 사용하는데 이점은 도움이 되므로 감사드립니다 보건소 골다공증 검사하는 곳 위치가 변경되어 찾기 어려워진거 같아요 표지판이라도 설치해서 찾기 편리하게 했으면 좋겠어요 편리하게 서비스 이용했음 열심히 일을 하고 있네요 민원실에서 구청으로 가는 길 찾기가 어려웠음 구청 출입구가 민원실에서 잘 보이지 않아서 나갈 때 헷갈리고 불편한 부분이 있네요~직원분들이 친절해서 일 보는 데 편리했습니다~ 친절한 응대에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