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민원

민원통합상담창구

  1. 의견접수
  2. 담당자처리중
  3. 처리완료

민원내용

제기동 청년주택 공사장 소음 민원 제기
나의 민원 상세보기 - 접수번호,작성일,첨부파일,내용 등
접수번호 42244 작성일 2022-12-01 13:00:04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동대문구 구민 입니다. 여러번 환경과에 유선으로 민원을 제기하였습니다만 제기동 청년주택 공사장(제기동 136-3)의 소음이 너무나 심각합니다. 환경과에서는 무성의하게 공정 관계상 어쩔 수 없다고만 하며 구청장님께 책임을 미루고 있습니다만 지금 이 시간도 거의 바로 윗층에서 절구를 쿵쿵 찍는 듯한 정도의 소음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정말 동대문구를 떠나야 이사를 가야 하나 하는 심각한 고민을 할 정도 입니다. 이 점 깊이 인진하시어 구청장님께서 정확히 실태조사를 한번 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심각한 소음이 게속되면 직접 구청장 면담을 요청하여, 그간의 실태를 직접 대면하여 말씀 드렸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나의 민원 답변 - 담당부서,담당자,전화번호,작성일,첨부파일 등
담당부서 맑은환경과 담당자 한국희
전화번호 2127-4627 답변일시 2022-12-07 17:16:21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우리 구정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의견을 보내 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말씀하신 민원사항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우선 인근 공사장으로 인한 불편을 겪고 계신 점 안타깝게 생각하며, 해당 현장을 방문해 공사책임자에게 선생님의 불편사항을 전달 후 공사가 완료될 때까지 작업 강도 조절 및 장비 분산 사용 등을 통해 소음, 진동을 저감할 것을 행정지도하였습니다. 또한 민원인의 추가 요청사항에 대한 답변을 드리면, 현재 진행 중인 터파기 공정은 다음주 화요일에 마무리될 예정이라 이후 공정부터는 소음, 진동이 많이 저감될 것으로 보이며, 해당 공사는 청년주택 위탁관리을 전문으로 하는 부동산 투자회사와 SH공사에서 컨소시움으로 진행하는 공사임을 알려드립니다.
  추후에도 지속적인 소음, 진동으로 인해 생활이 불편할 시 우리 구 맑은환경과(☎02-2127-4627, 주무관 한국희)로 연락 주시면 선생님 댁을 방문하여 소음, 진동을 측정 후 기준 초과 시 규정에 따라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선생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