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정보

보도자료 게시판

미리보는 겨울방학 방구석 스터디 안내(2021.12.29)
분야별정보 > 교육 > 교육비전센터 > 정보마당 >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보기 - 번호, 제목, 내용, 조회수, 작성일, 파일 정보 제공
번호
미리보는 겨울방학 방구석 스터디 안내(2021.12.29)
작성일 : 조회 : 177
이제 준비할 수 있어요!
고교학점제 이해와 적용에 따른 학업계획 세우기
- 동대문구교육비전센터, 교육콘텐츠『미리보는 겨울방학 방구석스터디』실시
- 고교학점제 이해를 통한 중고등학생 공부의 3가지 길...각 2회 구성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관내 학생과 학부모들이 변화되는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미래 핵심 역량을 준비할 수 있도록「미리보는 겨울방학 방구석스터디」교육 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에서 제작한 교육 콘텐츠를 통해 현재 중고등학생이 길러야 할 역량과 학업 성장을 위한 실천적 방법이 무엇인지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학습에 대한 자신감, 자기조절능력, 자기주도학습 능력, 자기효능감, 능동적 학업 설계 등 역량 함양에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미리보는 겨울방학 방구석 스터디는 △중등편 – 고교학점 이해와 공부하는 힘 키우기(사회와 대학에서 요구하는 우수한 학생, 학생 중심 교육을 위한 고교학점제, 대학에서 우수학생을 선발하는 방법, 중학생 공부의 3가지 길) △고등편 – 학업역량에 따른 학업 계획 세우기(정시와 수시를 모두 준비하는 고등학교 생활, 고등학생 공부의 3가지 길)로 총 2회기로 구성된다.
 미리보는 겨울방학 방구석 스터디는 12월 29일 이후 상시로 시청할 수 있게 YouTube 및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 홈페이지(http://eduvision.ddm.go.kr)에 상시 게재된다.
 한편,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4학년~중·고교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학습 상담 컨설팅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비대면 온라인 진로학습상담도 진행한다. 1:1 학습심리상담 예약문의 및 온라인 상담은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 홈페이지(http://eduvision.ddm.go.kr)나 전화(☎02-2127-5183)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