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정보

보도자료 게시판

생각의 채움 인문학_ 글쓰기 제작, 유튜브 송출
분야별정보 > 교육 > 교육비전센터 > 정보마당 >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보기 - 번호, 제목, 내용, 조회수, 작성일, 파일 정보 제공
번호
생각의 채움 인문학_ 글쓰기 제작, 유튜브 송출
작성일 : 조회 : 219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글로 표현하라!  
-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 분기별 다양한 주제로 온라인 콘텐츠 제공
- ‘생각의 채움 인문학’ 시리즈『글쓰기』제작, 유튜브  송출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관내 청소년들이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글로 표현하여 비판적 사고와 창의적 능력이 길러져 미래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생각의 채움 인문학『글쓰기』’을 7월 19일부터 7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생각의 채움 인문학『글쓰기』은 △글감 정하기 △ 첫 문장 쓰기 △ 적당한 문장의 길이 △ 글의 전체적 구성과 퇴고법등 4개의 주제로 글쓰기의 시작과 퇴고까지의 전 과정을 다루고 있다.
이번 특강은 7월 19일(월)부터 ~ 7월 30일(금)까지 유튜브 채널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 DBS동대문구청 인터넷방송) 및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 누리집(http://eduvision.ddm.go.kr)를 통해 한번에 게재되어 학생과 관심 있는 학부모가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에서는『미디어리터러시』,『철학』,『경제』그리고『법학』,『글쓰기』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만의 관점을 키워 글로벌 시대의 미래인재 역량을 겸비할 수 있도록 ‘생각의 채움 인문학’ 시리즈를 분기별로 운영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대상별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여 배움의 즐거움과 유익함을 동시에 경험하도록 앞으로도 인문학 교육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4학년~중·고교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학습 상담 컨설팅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비대면 온라인 진로학습상담도 진행한다. 1:1 학습심리상담 예약문의 및 온라인 상담은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 누리집(http://eduvision.ddm.go.kr)나 전화(☎02-2127-5183)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