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정보

보도자료 게시판

상반기(중등)학부모교실 유튜브 홍보(2021.06.23)
분야별정보 > 교육 > 교육비전센터 > 정보마당 >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보기 - 번호, 제목, 내용, 조회수, 작성일, 파일 정보 제공
번호
상반기(중등)학부모교실 유튜브 홍보(2021.06.23)
작성일 : 조회 : 193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
상반기(중등) 학부모교실 비대면 교육실시
- 새롭게 바뀌는 교육과정에 따른 자녀교육방법과 노하우 제공
-『상반기(중등) 학부모교실』, 동대문구 유튜브를 통해 10일간 게재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변화하는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교육방향을 고려하여 관내 중학교 1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상반기(중등) 학부모 교실」을 온·오프라인 결합한 수업방식(비대면·대면·동영상 수업)을 6월 8일, 6월 15일, 6월 22일 매주 화요일 10시에 3회를 운영하였다.  
 이번「상반기(중등) 학부모 교실」은 관내 예비 중학생 및 중학교 1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변화하는 교육정책과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뿐 아니라, 우리 자녀에게 필요한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학습로드맵을 제시하는 시간이었다.
특히 김정권 강사(現 역량교육연구소 소장, 前 메가스터디, 오르다코리아 연구소장)는 다양한 현장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통찰을 강의에 잘 녹여 미래시대에 필요한 역량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미래사회를 마주하게 될 학생들이게 실천적 방법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에서는 관심이 있는 주민들을 위해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 유튜브, DBS동대문구청 인터넷방송-YouTube를 통해 7월 5일부터 7월 15일까지 10일 동안 제공하기로 하였다.  
 「상반기(중등) 학부모 교실」은△중1학년-6년 학습 로드맵 △중1학년- 학생의 학습목표 및 방향 △중1학년 학생의 자녀교육지도법으로 각각 3차시로 구성되어 있다.  

 유덕열 구청장은 “급변하는 교육과정으로 학부모 및 학생들이 어려움을 느끼지 않고 자녀의 미래역량을 잘 준비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미래 교육을 학부모 및 학교현장에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4학년~중·고교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학습 상담 컨설팅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비대면 온라인 진로학습상담도 진행한다. 1:1 학습심리상담 예약문의 및 온라인 상담은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 누리집(http://eduvision.ddm.go.kr)나 전화(☎02-2127-5183)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