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질문과답변

정원호님. 답변 요청합니다.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휘경2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이름, 내용, 첨부 정보 제공
정원호님. 답변 요청합니다.
작성자 : 김* 작성일 :
정원호님.

오전에 문의 드렸던 건에 대한 답변을 요청합니다.

군복무 중인 친구에게 민방위 사이버교육훈련 통지서가 와서 문의 드렸구요.

통지서에 나와 있는 1566-8448로 전화 했더니 휘경2동 직통 번호를 알려 주어 전화 드렸습니다.

복무 중인데 민방위 통지서를 받은 것도, 안내문 마지막에 "사이버교육 미이수시 - 과태료 10만원 부과"라고 기재 되어 있는 것도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그에 대한 답변을 시스템으로 힘든 부분이라고 말씀하셨지요. 

대상 2000명 중 이번에 700명에게 통지서 보냈다고 말씀하시면서 700명에게 일일이 전화할 수 없다고 하셨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주민번호 뒷자리가 없어서 조회가 안된다고.. 

그래서 본인들이 알아서 전화해야 제외 시켜준다구요. 

학기 중, 여행 중, 병가 중.. 이런 거는 이해가 됩니다만 복무중인 친구들에 대한 조회가 힘들어서 통지서의 안내문 보고 문의 전화를 해야만 면제해 준다는 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전화상으로 말씀드린 것처럼 안내문 마지막에 구체적인 내용이 기재 되었다면 이런 민원도 없었겠지요. 

700명에게 일일이 전화하는 말도 안 되는 행정을 하기에는 시간이 없다는 듯이 말씀하시면서 병무청으로 직접 전화해서 행정 건의하라고 말씀하셨지요. 

담당자도 이해 못하고 어이없는 시스템인데 민원인은 더 이해가 안되는데요.

더더군다나 시스템이 그러니 직접 병무청에 건의해라.라는 태도는 민원 처리 방법에 많이 미숙한 모습 같았습니다. 

제가 이해 못한 부분이 어떤 부분인지 자세히 답변해 주세요.

한숨 쉬시고 언성 높이시면서 직접 찾아오라고 하셨는데요. 왜 직접 찾아오라고 했는지도 답변해 주세요.

정원호님의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