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질문과답변

빠른 처리 부탁드립니다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휘경1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이름, 내용, 첨부 정보 제공
빠른 처리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 박* 작성일 :
안녕하세요. 휘경1동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회기 파전골목을 통과해서 보면 검둥이 포차라는 포장마차가 하나 있습니다.
포장마차 이름을 봐서는 그 곳에서 키우는 개 같은데...
아무튼 낮 시간 심야시간 가릴 것 없이 목줄도 없이 동네 곳곳을 돌아다닙니다.
보통 크기의 애완견이면 아무렇지 않겠지만, 문제는 덩치가 보통 이상의 개라는 겁니다.
심야시간에  굴다리 쪽은 불빛도 없고 외진 곳인데
목줄도 안한 큰 개가 곳곳을 돌아다니는게 안전상 좋지는 않다고 생각됩니다.
그 쪽을 통해서 다니시는 분들이 그 개 때문에 놀라는 모습을 한두번 본게 아닙니다.
직접 사람을 공격하는 걸 본 적은 없으나, 목줄도 없이 안전상 많은 문제점이 있다고 판단하여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정확히 어느 곳에 민원을 제기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서 일단 이 곳에 남깁니다. 
첨부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휘경1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휘경제1동
작성일

평소 동정(洞政)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깊은 관심을 가져 주시는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

일단 늦게 답변 드리는 점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질문과 답변 게시판에 문의하신 사항과 관련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큰 개가 목줄도 없이 돌아다니고 있는 것에 대해 불안을 느끼시는 것에 대해 공감하는 바이나

저희 주민센터에서 주·야간 순회를 돌면서 치안을 감당하기엔 어려운 실정입니다.

큰 개의 주인이 없다면 유기동물로 간주하여 보호 또는 처리할 수 있으며


큰 개의 주인이 있다면 과태료를 부과하여 조치할 수 있습니다.

문의하신 내용은 동대문구청 경제진흥과 생활경제팀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대문구 경제진흥과 생활경제팀(02-2127-4275)

짧은 답변이지만, 부디 선생님의 민원해소에 작은 도움이나 참고가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아울러 앞으로는 홈페이지 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는 휘경1동이 되겠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행정민원팀장 김미주(전화 2171-6421),

민원담당 김현아
(전화 2171-6423)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선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항상 깃드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