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질문과답변

폐지줍는 할아버지를 혹시 아시나요.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회기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이름, 내용, 첨부 정보 제공
폐지줍는 할아버지를 혹시 아시나요.
작성자 : 신* 작성일 :
안녕하세요. 저는 1년 전부터 회기에 거주하고 있는 회기주민입니다. 
학업 때문에 회기에 거주하기 시작했고, 회기 특유의 푸릇한 느낌이 좋아서 주말에도 산책을 하고, 평일엔 항상 같은 길을 버스시간 맞추느라 뛰어다니곤 합니다. (신의주 부대찌개에서부터 시작해 서울바이오허브 지나가는 골목)
 그런데 대략 한 3개월 전부터 길을 걸을 때 제 눈길을 끄는 것은 나무도 꽃도 아닌 폐지 줍는 할아버지셨습니다. 할아버지는 현재 다리가 불편하신지 걸으실 때마다 몸을 휘청이시면서도 가파른 계단 위나 바닥에 있는 폐지를 힘겹게 주우십니다. 처음에는 지각하면 안된다는 생각에 그냥 지나쳐 버렸지만, 오늘 또 다시 할아버지의 모습을 뵈니 저의 그 처음부터가 잘못이었다는 부끄러운 마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용기가 부족해 할아버지께 직접 다가가서 따뜻한 말 한마디 건네지 못하고 계속 고민만 하고 있는데요. 여러번 고민을 해봐도 할아버지께 본질적으로 필요한 것은 경제적 지원이나 치료가 아닐까 하는 생각에 주민센터에 여쭙고 싶습니다. 

 할아버지 성함도 모르기에 이렇게 글을 써서 도움을 요청하는게 송구스럽지만 할아버지께 필요한 복지들을 찾아주겠다고 약속해주시면 할아버지께 직접 다가가 연락처를 받아서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첨부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회기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회기동
작성일

안녕하십니까. 회기동주민센터 맞춤형복지팀 염은미입니다.

위 문의에 관하여 5.21.일자로 유선 및 문자안내 완료하였으며

6월 29일 신원확인하여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지원요청하였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은 유선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