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질문과답변

회기동 베라체 인근 안전 관련 건의드립니다.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회기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이름, 내용, 첨부 정보 제공
회기동 베라체 인근 안전 관련 건의드립니다.
작성자 : 한* 작성일 :
회기역 베라체 뒤편 골목이 어둡고 인적이 드물어 범죄에 노출될 수 있어 보입니다.
몇 달 전 이 골목에서 노상방뇨를 하는 남자들을 봤어요. 늦은 시간도 아니었는데 세명의 술 취한 남자가 노상방뇨를 하고 있었고 그 골목을 저 혼자 지나가는데 불쾌함과 수치심을 느꼈습니다.
바로 경비 아저씨에게 알려 그 사람들을 쫓아냈지만 엄연한 경범죄입니다.
골목의 담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노상방뇨를 한 듯 얼룩졌습니다.
이와 같은 경범죄와 더 큰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CCTV를 달고 골목길 담에 노상방뇨 흔적을 지우기 위해 새로 페인트를 칠하거나 벽화를 그려 분위기를 밝힐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또한 오피스텔 뒷편에 ‘쌈지형 공원’이라는 장소가 있는데 낮에는 지나가는 사람들이 흡연을 하는 장소로 쓰이고, 밤에는 술판이 벌어지는 우범 구역입니다. 밤새 술에 취한 사람들의 고성이 들려 잠을 못자고 낮이면 쓰레기가 널려있거나 지나갈때 담배냄새를 맡아야합니다. 따라서 이 공원도 본 취지로 활용되려면 먼저 술병과 같은 쓰레기와 재떨이로 쓰이는 캔을 치우고  가능하다면 야간 순찰을 강화해주시길 바랍니다.
첨부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회기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회기동
작성일

안녕하십니까?
회기동장 채수명입니다.
동정 업무에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갖고 고견을 주신 선생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선생님께서 의견주신 회기역 베라체 골목 및 공원을 현장 답사한 결과, 베라체 건물 부지에 속한 사유지로 확인되어 이에 따라 본 사유지를 관리하는 관리사무소장님께 공원 및 골목 등 청결유지 및 순찰 등을 당부 드렸습니다. 또한 회기파출소에도 본 내용을 통지하여 인근 지역에 대한 순찰 강화를 요청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도 위 내용과 관련해서 회기파출소 및 관리사무소와 함께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여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 감기 조심하시고 선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