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질문과답변

재개발관련문제인데요.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전농1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이름, 내용, 첨부 정보 제공
재개발관련문제인데요.
작성자 : 정* 작성일 :
재개발 관련해서 어떤 사이트에 들어가서 신청하면 된다고 했는데
그 종이를 잃어버려서요. 어떤 사이트인지 알려주실수 있으신가요.
(수급자입니다;)
첨부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전농1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전농제1동
작성일

안녕하십니까?
전농1동주민센터 주민생활지원팀 주거복지 담당 이다림입니다.
귀하의 문의글을 읽고 빠른 답변을 드리고자 동에서 관리하고 있는 연락처로 전화를 드렸으나 통화가 되지않아 답변글을 올려드립니다.


재개발 관련해서 어떤 사이트에 들어가서 신청하면 된다고 하는 종이의 내용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귀하의 문의글에서는 정확하게 확인할수 없어 일반적인 주거복지에 관련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우선 귀하의 주소지의 재개발과 관련하여 이주보상이나 기타 재건축관련분야의 문의라면 동대문구청 주택과(재개발팀☎2127-4670~4)에서 이를 담당하고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국민기초수급자 및 한부모가족, 기타저소득가구에 한하여 신청을 하실수 있는 제도를 몇가지 안내드리겠습니다. 

영구임대아파트신청은 비정기적으로 SH공사,LH공사등 아파트를 관리하는 주체에서 분양계획이 내려오면 신청가능하십니다. 동대문구 관내지역뿐 아니라 서울시 전체구의 임대아파트를 공급하다보니 신청기간에 동주민센터를 내방하셔서 신청서 및 기타관계서류를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서울시거주기간, 세대주 연령, 가구원수 등 점수산정을 통해 입주자가 선정되며, 평균 입주경쟁률이 40:1로 대략 10평정도에 방2칸이 기본입니다. 


또한, 서울시가 기존주택을 매입하여 저렴한 가격에 분양하는 기존주택전세임대도 신청가능하십니다. 이사업도 1년에 1,2회정도 실시되며 입주자 선정기준에 따라 선정되면 입주가능하십니다. 주택평형이나 방의개수 등의 공급물량에 따라 다양하여 일괄적으로 설명이 어렵습니다.

 
장기전세임대아파트와 같은 경우 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하는 것이 아닌 귀하께서 직접 SH공사 홈페이지나 기타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기간에 개별적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주거복지서비스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면 담당 이다림(☎2171-6570)에게 전화를 주시면
친절하고 성심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귀하의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며,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