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질문과답변

주민센터 옥상 이용에 관해 문의 드립니다.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이문1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이름, 내용, 첨부 정보 제공
주민센터 옥상 이용에 관해 문의 드립니다.
작성자 : 서* 작성일 :
올 봄에 동대문구청에서 주최했던 도시텃밭 분양을 받았습니다. 화분과 묘종 흙 등을 주민센터에서 지급 받았구요.. 중앙 하이츠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데, 베란다에서 재배하기에 어려움이 있어서 회사 옥상에 텃밭을 꾸몄습니다. 그런데 사정상 퇴사를 하게되어 텃밭을 철거해야 하는데, 아파트에 둘 만한 곳이 여의치 않습니다. 
관리사무실 옥상은 부녀회에서 관리하고 있는데, 부녀회원이 아니라 사용할 수 없다 합니다.

 그래서 주민센터 옥상을 사용할 수 있는지 문의코자 합니다.
비어 있는 주민센터 옥상에 텃밭을 만든다면 녹지를 조성하겠다는 동대문구 정책에 일치되는게 아닐지요?
정말 깨끗이 관리하겠으며 물은 직접 떠와서 주려고 합니다.
부디 긍정적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첨부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이문1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이문제1동
작성일

안녕하세요? 이문1동장 사윤진입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우리동 주민센터 옥상 이용에 관한 문의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현재 우리동의 옥상은 예비군 동대본부인 이문1동대, 이문2동대가 소재하고 있고, 어려운 이웃에게 무료로 지급되는 자원봉사 반찬 조리실이 있습니다. 사정이 위와 같으므로 선생님께서 필요로 하는 텃밭 조성을 위한 공간이 없음을 심히 안타깝게 생각하며, 좀더 알아보시고 선생님께서 필요로 하는 텃밭 등 녹지공간 확보가 조속히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그럼, 조석으로 기온차가 심한 요즘 감기에 조심하시고 귀댁에 행운이 항상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끝.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