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질문과답변

쓰레기 무단투기문제로 속 썩고 있습니다 ㅠㅠ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이문1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이름, 내용, 첨부 정보 제공
쓰레기 무단투기문제로 속 썩고 있습니다 ㅠㅠ
작성자 : 노* 작성일 :
안녕하세요. 이문1동 257-414에 살고있는 주민입니다.

여기로 전입올 때부터 있었던 문제지만 최근 문제가 심각해진 것 같아서 이렇게 홈페이지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어느 지역이든 쓰레기 무단투기로 어려움을 겪어서 그냥 그러려니 하고 살고 싶지만, 제 집 건물 앞에 쌓인 쓰레기 양을 보면 그냥 보통 볼 수 있는 광경이 아닙니다.

첨부한 사진의 장소에서 무단투기된 쓰레기가 없던 적이 없습니다. 여기 쓰레기를 치우시는 분이 계시는 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 계시더라도 이 많은 쓰레기를 치우시려면 감당하시기 힘드실 것 같은데, 아무튼 단 한번도 깨끗하게 치워져 있던 적이 없었습니다.

네, 이런 문제는 시민들의 의식이 가장 중요한 것 압니다. 그리고 동사무소에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닌 것도 알고요. 하지만 안 치워진 쓰레기가 자꾸 쌓여있다보니 사람들이 더 쉽게 쓰레기를 버리고 간 것 같습니다. 동대구청 행정적으로 뭔가 cctv경고를 붙여놓은 표시도 있지만 너무 오래되서 인지 아무도 신경을 쓰지 않는 것 같고요.

쓰레기 다 치우고 화분이라도 놓아두면 사람들이 쓰레기를 좀 안 버릴라나 생각하면서 잠이 들때도 있습니다. 제가 시간낼 때 이리저리 쓰레기도 좀 모아보려고 하지만 개인의 힘으로는 너무 역부족이라 동사무소의 힘을 좀 빌리고 싶습니다. 공무원분들이나 관계자분들 평소에 담당하시는 일 많으시는 것 알기에 이렇게 글 적는 것 부담인 것 알지만, 문제가 너무 심각해서 도움을 청하고 싶습니다.

요약하자면,
저 무단투기된 쓰레기를 전부 치워주실 수 있으신지.
그리고 표시판을 새로 바꾼다거나 어떤걸 설치한다거나 행정적으로 조치하실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여쭤봅니다.

고민 고민하다가 이렇게 글을 남기고 갑니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해서 이렇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이문1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이문제1동
작성일

안녕하세요? 이문1동장 사윤진입니다.
평소 깨끗한 동네가꾸기에 관심을 가져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드립니다.
선생님께서 지적한 장소의 무단투기 폐기물에 대한 조치는 무단투기경고판을 새로 설치하거나 행정적인 조치대신 전량 수거하는 것으로 결정하여 2014. 7.29 오후에 관련 폐기물을 수거 완료하여 깨끗이 청소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끝으로 항상 선생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끝.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