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질문과답변

외대앞역 공영 주차장 요금 문의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이문1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이름, 내용, 첨부 정보 제공
외대앞역 공영 주차장 요금 문의
작성자 : 정* 작성일 :
3년쯤 전에 이문동으로 처음 이사왔을 당시 같은 질문을 했었습니다.
제가 알기론 공영 주차장에 주차시 장애인은 할인이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근데 주차장쪽에 얘기했더니 본인들이 운영하는 곳은 없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 곳에 글을 남겼고 담당 직원이 주차장쪽과 통화하고 나서야
할인된 금액으로 주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몹시 기분 나빴지만..그냥 넘겼습니다.
어제 우연히 아버지랑 대화를 하다가 제가 안내 받았던 금액의 2배 가까이를 지불하고 계신걸 알았습니다. 관리인도 바뀌었다고 하시더라고요. 복지할인 기준이 변경된 것인지.. 3년의 시간이 지난 것과 물가상승율을 감안하더라도..차이가 너무 나서 다시 문의합니다. 

 1) 승용차 기준 외대앞역 공영주차장의 월주차 요금이 얼마인지
 2) 장애인 할인 적용시 얼마인지
 3) 장애 등급에 따라 할인율이 다른지

제가 근무중에 바빠서 통화가 어렵습니다. 이 글에 답변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왜 공영주차장 관리를 저런 이익만 따지는 개인에게 맡기는지 이해할 수가 없네요.
첨부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이문1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이문제1동
작성일

안녕하십니까?

질의하신 내용은 우리동 소관업무는 아니나 정미애님의 궁금하신 사항을 해결해드리고자 소관부처인 동대문구청 주차행정과(☎2127-4877) 및 외대앞역 공영주차빌딩 관리인(☎969-5941)에게 문의한 내용을 아래와 같이 대신 알려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 래

1. 『외대(앞역)주차빌딩』 공영주차장은 동대문구청 주차행정과에서 관리하고 있는 시설로 민간 위탁 운영중에 있습니다.

가) 승용차 기준 외대앞역 공영주차장의 월 주차요금이 얼마인지?

▶ 월 주차요금으로 12만원을 받고 있습니다.

나) 장애인 할인 적용시 얼마인지?

▶ 시간주차시 80% 할인이 되나 월 주차시는 할인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다) 장애 등급에 따라 할인율이 다른지?

▶ 장애 등급에 따른 차등은 없으며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시 할인이 가능합니다.

2.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항상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