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질문과답변

운전면허증 반납에 관하여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답십리1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이름, 내용, 첨부 정보 제공
운전면허증 반납에 관하여
작성자 : 김* 작성일 :
올 초에도 문의를 한번 올렸던거 같습니다. 예산이 확정이 안되서 기다려봐야 한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오늘 또 고령운전자 반납에 대해 교통비 지원 뉴스를 보게되었습니다. 
선불교통카드나 지역화폐를 제공해주고 있는 제도이며, 현재 반납률이 미미 하다고 하는데요..
동대문구는 지금 진행되고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첨부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답십리1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답십리제1동
작성일


귀 가정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BR><BR>우선 시스템 오류로 인하여 답변이 매우 늦은점에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BR><BR>어르신 면허증 반납 사업은 4월경 주민센터에 어르신교통카드(100,000원) 10장 정도가 배정 된 후 사업이 시작되며 추후 하반기에 추가로 5~7장정도가 추가 배부되는 형식으로 진행 되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반납률이 미미하다는 보도는 어르신 반납 대상자 전체 중의 비율로 생각이 되며, 동에 배정된 교통카드는 10월경에 모두 소진되고 있습니다.<BR><BR>2022년도에도 사업이 비슷하게 시행될 것으로 예상되며, 어르신이 주민센터 방문 전에 주민센터 문의 전화 후 방문해 주시면 불편함 없이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BR><BR>추가로 어르신교통카드 반납 사업은 반드시 어르신 본인이 방문 하셔야 하고, 주민센터에 배부된 어르신교통카드 소진과 함께 중단이 됩니다. 만약 면허증만 따로 반납을 원할 시에는 경찰서에 가서 업무를 처리 하신 후 면허증을 반납했다는 통지서를 다음년도에 가져오시면 교통카드를 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BR><BR>다시 한번 답변이 늦은점에 대해 사과 드리며,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02-2171-6224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