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질문과답변

이름 한자 등록 관련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답십리1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이름, 내용, 첨부 정보 제공
이름 한자 등록 관련
작성자 : 이* 작성일 :
안녕하세요. 고생많으십니다.

출생때 답신리1동에서 태어나 출생신고를 하였고, 지금 현재는 광명시에 거주중인 사람입니다.

제가 출생할때부터 초등학생정도까지의 기억으론 제 한자 이름이 있었는데요.
어느샌가부터 주민등록표, 가족관계등록부 등등에선 제가 한글이름으로 되어있어서 문의드립니다.

1. 중간에 한자이름에서 한글이름으로 자동변경된 그런 사례가 있었나요?
2. 제가 다시 한자이름을 되찾고싶은데, 그러면 개명신고밖에 답이없나요? 중간에 바뀐 케이스라면 좀더 간편한 방법으로
   한자이름으로 바꾸고싶어서요.
첨부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답십리1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답십리제1동
작성일

안녕하세요. 답십리1동 주민센터 주민등록 담당 이진경입니다.

선생님께서 문의주신 한자이름 등록과 관련하여 답변 드립니다.

1. 한자이름에서 한글이름으로 자동변경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중간에 한자이름에서 한글이름으로 변경됨이 맞으시다면,
   아마 제적부와 주민등록상 불일치하여 정정된 것 같습니다. 보통 신고나 직권정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한자이름을 등록하고 싶으시다면, 제적부를 확인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출생신고 시 한자 이름 등록 여부도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가족관계(제적) 상 한글이름으로 되어 있다면 개명신고로 바꾸셔야 합니다.

 인적사항 확인이 어려워 자세한 설명이 미흡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면, 02-2171-6230 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