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질문과답변

전농로 CCTV 설치 요망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답십리1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이름, 내용, 첨부 정보 제공
전농로 CCTV 설치 요망
작성자 : 박* 작성일 :
저는 동대문구 전농로 15번지 에서 자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매장 내외부의 CCTV 설치가 어려운 영세 사업자 입니다.
가게 앞에 기물이 자꾸 도난, 파손 되는 사고가 생겨 그동안 경찰 신고를 3번이나 했습니다.
매번 경찰은 ' 매장 내의 CCTV가 없어서 수사가 어렵고 취객의 실수이면 어쩔수 없다' 며 수사 종결 처리 했습니다.
초기에는 사건 접수해서 모아서 구청에 CCTV 설치건으로 민원을 넣으려고 그냥 참고 넘어갔습니다.
하지만 사건이 발생 할수록 점점 피해 금액은 늘어만 갑니다. 처음에는 벽돌 한두장 훔쳐가는 일이었지만 후에는 가게 앞 배너(금 100,000원)를 고의적으로 파손하고 내팽개쳐져 있었습니다.

전농로의 위치는 답십리 역에서 현대시장 가능 방향으로 왕복 5차선의 대로변입니다
답십리 1동에는 규모와 크기가 답십리 역이 위치한 천호대로가 제1의 대로이며, 전농로는 제2의 대로로 알고 있습니다. 
지하철 역이 있는 곳에는 당연히 방범용이며, 교통 관리용 CCTV가 많겠지요.
하지만 가게 근처 50미터만 가면 있는 1차선 골목길에도 수많은 방범용 CCTV가 실제로 있는데 제 2대로에는 없다는게 말이 되는건가요?

이번에 피해 금액도 커지고 해서 기분도 상해 있는 와중에, 초동조치 담당 경찰은 사건 접수 하면서 CCTV도 없고 물건을 밖에다가 놔둔것이 잘못이라는 뉘앙스로 얘기하며 저에게 2차 피해를 가했습니다.
너무 기분이 나빠 동대문구 경찰서장님에게 민원 넣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담당 수사 형사와 이야기 해보니 이 거리가 CCTV가 없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었고, 형사 본인도 CCTV 설치 요망 구역으로 접수를 한다고 했습니다.(어디에 어떻게 한다는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리고 매번 경찰은 CCTV가 없어서 수사가 어렵다고만 하여, 이번에 사건접수 3건을 모아서 CCTV 설치 요망건으로 구청에 구청장님께 민원 넣었습니다.
돌아온 답변은 구청측은 'CCTV는 배치가 가능하다.' 하지만 '배치 구역 설정은 관할 동에서 하는 것이니 담당 동에 연락하라' 였습니다.

그래서 지금 이렇게 전농로에 CCTV 배치를 동장님에게 건의합니다.
물론 배치가 된다고 하더라도 CCTV 촬영 구역에 제 가게가 포함 될지는 모르지만. 계속 발생하는 범죄를 예방하는데에는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PS. 게시판을 확인하고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 게시판 활용도가 처리가 되긴 하는건지 느린건지 알수 없지만, 게시판에서 처리가 안된다면 동장님께 직접 방문하던가 유선 연락을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첨부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답십리1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답십리제1동
작성일

현재 CCTV 추가 설치 가능 여부 검토 중이며,
추가 유선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CTV 설치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02)2171-6223로 유선연락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