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칭찬합시다

청소 행정과 환경공무관 김기량,강윤재님을 칭찬합니다
구민참여 > 커뮤니티 > 칭찬합시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작성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청소 행정과 환경공무관 김기량,강윤재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 박* 작성일 :
귀 청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봉사단체인 사단법인 징검다리의 서울지부 차장 박인식입니다.
당 지부에서는 동대문구 장안동에 거주 중인 52세의 독거 남성의 어려운 사정을 알게 되어 여러 분야의 지원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사연 인은 지병으로 고생하시는 부모님을 10여 년간 혼자서 병간호를 하던 중 2021년 2월에 어머님이 별세하시고 연이어 8월에 아버님마저 별세하셨습니다. 오랜 기간 병시중하던 사연인은 부모님의 사망 이후 정신적인 충격으로 정상적인 사회생활이 불가하게 되어, 직장 생활은 물론 대인관계마저 끊기게 되었습니다. 또한 두 부모님을 간병하는 동안 본인의 아픈 몸을 돌보지 못하고 지금은 허리디스크로 일을 할 수 있는 능력도 없게 되고 대부분의 치아는 영구 손실되어 음식을 먹는 일마저도 힘들게 되었습니다.
 당 지부에서 사연 인의 가정을 방문하였을 당시 집안 내부에는 부모님의 유품을 포함은 온갖 쓰레기로 가득 채워져 본인의 잠자리마저 없을 만큼 처참한 광경을 보게 되어, 긴급 지원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당 지부에서는 2021년 11월 13일 지역주민 40여 명의 지원을 받아 함께 집안 내 쓰레기를 모두 치우고 도배 및 장판을 교체하여 기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오늘 이렇게 사연을 올리는 이유는 봉사 당일 현장에서 만나게 된 자원봉사자의 칭찬을 하고자 합니다.
당일 악취로 가득한 사연인의 집안 내 쓰레기를 옮기는 과정에서 유독 열심히 일하는 분들을 만나게 되었는데, 어떻게 여기에 오게 되었냐는 질문에 청소행정 업무를 하시는 분들이 휴무일에 지역 내 봉사활동이 있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참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40여명의 직역주민 누구하나가 고맙지 않은 분이 없겠지만 요즘 같은 시대에 이렇게 건전하고 솔선수범하는 분들이 있음에 너무나 기뻣기에 꼭 칭찬을 하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날 봉사활동을 참석했던 분들이 귀 청에 근무하시는 청소행정과 환경 공무관 [김기량,강윤재]님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연인과 당 지부를 대신하여 꼭 칭찬을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약 당일의 사진이나 영상이 필요하시면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첨부파일

구민참여 > 커뮤니티 > 칭찬합시다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행정지원과
작성일

안녕하십니까?
‘칭찬합시다’를 통해 보여주신 선생님의 구정에 대한 깊은 애정과 관심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어려움에 처한 주민을 위해 쉬는날에도 열심히 봉사활동을 해주신 김기량, 강윤재 주무관에게도 감사드립니다.
우리구에서는 친절사례로 접수된 직원에 대해 매월 전 부서(동)에 알리고 소정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하여 격려하고 있으며
추후 심사를 통하여 친절직원을 선정하여 포상하고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칭찬해주신 김기량, 강윤재 주무관도 친절사례로 접수하고 추후 친절직원으로 심사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구민 가까이에서 소통하며 친절한 행정으로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