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

회기동 주민센터 외국인에게 불친절하게 상담하지 말아 주십시오.
구민참여 > 커뮤니티 > 칭찬합시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작성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회기동 주민센터 외국인에게 불친절하게 상담하지 말아 주십시오.
작성자 : 김* 작성일 :
제가 가르치고 있는 외국인(중국) 학생이 11월 22일 오전에 코로나19 지원금 관련 문의를 하러 회기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였는데 한국어를 잘 못해서 파파고로 번역해서 소통을 하는데 담당 직원분이 그 학생에게 마스크를 벗고 험하게 이야기를 해서 이 학생이 매우 놀라고 상처를 받았다고 합니다. 한국어를 잘 못한다고 해서 외국인에게 그렇게 무례하게 대하는 것은 정말 아닌 것 같습니다. 회기동에는 외국인 유학생이 많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한국어를 잘 못하더라도 친절하게 응대하시기를 바랍니다. 한국이 좋아서 한국에 와서 공부하는 학생들인데 이렇게 상처를 받으면 한국에 또 오고 싶겠습니까? 해당 직원분은 앞으로 외국인에 대해 친절하게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회기동 주민센터에 다양한 외국인들이 방문할텐데 소통에 대한 대책마련도 건의합니다.
첨부파일

구민참여 > 커뮤니티 > 칭찬합시다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회기동
작성일
안녕하십니까?
회기동주민센터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고견을 보내주신데 대하여 깊이 감사드리며, 선생님께서 2022.11.23일 접수하신 민원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외국인(중국)학생님께서 회기동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코로나19 지원금 신청을 하셨을 때, 담당직원이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 내용전달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마스크를 벗고 상담을 드리는 과정에서 담당직원의 친절하지 못한 태도 때문에 외국인(중국)학생님께서 매우 놀라시고 상처를 받은 것 같습니다.
외국인(중국)학생님께서 우리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직원의 응대태도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하여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외국인(중국)학생님께서 겪으신 불편사항에 대해 민원처리 담당 직원들에 대한 특별교육을 실시 하였으며, 향후 친절한 민원 응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인(중국)학생님께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앞으로도 구정에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리고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회기동주민센터 맞춤형복지팀장 안영애(02-2171-6413)에게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