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보기

아이스팩 수거 재활용
구민참여 > 정책참여 > 구민제안 > 상상의샘 > 제안보기 상세보기 - 제목, 제안자, 등록일, 소속, 공동제안여부, 공동제안사유, 개요, 현황및 문제점, 개선방안, 기대효과(예산절감액), 기대효과(수입증대액), 기대효과(행정개선효과), 파일 정보 제공
아이스팩 수거 재활용
작성자 : 이* 작성일 :
소속 구민
공동제안여부 단독제안
공동제안사유
개요 안녕하세요?
코로나로인해 집콕하면서
배달로 인해 생기는 아이스팩이 많습니다
현황및 문제점 그런데 이 아이스팩은 내용물이 있어 쓰레기봉투에 그 냥넣기도 찜찜하고 다른곳에 쓰려고 해도 각 가정마다 최소 열개씩은 남아 도는 실정입니다. 분명 이 아이스팩이 필요한 수산시장이나 자영업자들 이 있을 텐데요..
개선방안 환경을 위하여 다른 지자체가 하고 있는 아이스팩 상시 수거 사업을 해주세요 꼭 구청이 아니라 가까운 동사무소를 이용할 수 있으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크게 예산이 들것같지도 않고 분류나 지급같은건 자원 봉사자들이 일주일에 한번정도 봉사하면 될것 같습니 다.
기대효과(예산절감액)
기대효과(수입증대액)
기대효과(행정개선효과)
파일

구민참여 > 정책참여 > 구민제안 > 상상의샘 > 제안보기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작성일
채택 여부 : 불채택
제안 내용 요약 : 아이스팩 수거 및 재활용
제안으로서의 가치 : 불채택(효과성미흡)
총평 : 안녕하십니까? 구정 발전을 위해 소중한 의견 주신 데에 대해 감사드리며 귀하의 제안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귀하의 제안 내용은 “아이스팩 수거 및 재활용”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검토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아이스팩의 재사용은 위생에 대한 우려로 재사용 수요처(전통시장 등)확보가 어려운 상황이며
수요처 확보가 선행된 후 아이스팩 수거함 설치 및 관리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것이라 사료됩니다.

현재 사업 운영중인 타구의 경우 월평균 7,000개를 수거하나 수요처 부족으로 수거된 물량 중 약 20%만 수요처에 공급되고 나머지는 적치 보관 폐기되고 있습니다.

우리구의 다량 수요처(청량리수산시장 등) 현장조사 결과, 청량리 수산시장은 수산물99% 얼음을 사용하고 1%택배 요구시에 아이스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답십리 현대시장 등 인근시장(5개소)은 아이스팩 수요처에서 구매가격이 저렴한 신제품(업체 광고 가능)사용을 선호하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이처럼 재사용 수요량이 공급량에 비해 현저히 적어 사업 도입이 불가하다고 판단되어 귀하의 제안을 불채택함을 알려드립니다.

다시 한 번 제안 참여에 감사드리며, 답변과 관련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실 경우 청소행정과 (김성숙 ☎ 02-2127-4379)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