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보기

자전거(부품)도둑
구민참여 > 정책참여 > 구민제안 > 상상의샘 > 제안보기 상세보기 - 제목, 제안자, 등록일, 소속, 공동제안여부, 공동제안사유, 개요, 현황및 문제점, 개선방안, 기대효과(예산절감액), 기대효과(수입증대액), 기대효과(행정개선효과), 파일 정보 제공
자전거(부품)도둑
작성자 : 안* 작성일 :
소속 구민
공동제안여부 단독제안
공동제안사유
개요 자전거와 자전거 부품 도난 방지 예방을 위한 제안.
현황및 문제점 요즘 자전거를 잘 타고 있지 않다가 저의 자전거를 봤는데 앞에 달려있던 후레쉬를 누가 훔쳐갔습니다. 안 장 밑에 쪽에도 달려있었지만 그건 가져가지 않은 걸 보니 자기가 원하는 것만 가져가는 도둑인 것 같습니 다.제 친구는 자전거를 도둑맞고 그 자전거를 훔쳐간 사람은 자전거를 개조해서 자기 것 처럼 사용하고 있 었습니다. 부품과 자전거를 훔쳐간 사람이 동일 인물이란 것은 확실히 알 수 없지만 자전거를 훔쳐서 장안벚꽃로 107 장안현대홈타운 116동에다가 세워두었고 제 자전거도 그 아파트에 있었으니 동일 인물이라 는 심증이 있습니다.
개선방안 자전거 도난 방지를 위해서 자전거를 놓는 곳에다가 cctv를 설치하면 도난 당해도 얼굴을 확인할 수 있고 어느 쪽으로 가는 지도 알 수 있어서 범인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대효과(예산절감액)
기대효과(수입증대액)
기대효과(행정개선효과)
파일

구민참여 > 정책참여 > 구민제안 > 상상의샘 > 제안보기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작성일
채택 여부 : 불채택
제안 내용 요약 : 자전거 및 부품 보난 방지를 위하여 자전거 보관대에 cctv 설치
제안으로서의 가치 : 불채택(기타)
총평 : 안녕하십니까? 구정 발전을 위해 소중한 의견 주신 데에 대해 감사드리며 귀하의 제안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하여 드립니다.

귀하의 제안내용은 “자전거 이용시설(보관대) CCTV 설치”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검토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전거보관대는 자전거이용자에게 대중교통 환승시 등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치한 시설로서 자전거 도난 예방책임의 의무는 없으며, CCTV를 설치 할 경우 절도에 따른 절도범의 CCTV 임의훼손과 절도피해자의 CCTV 녹화자료 확인 요구민원의 폭주로 자전거 행정업무에 많은 지장을 초래하게 되는 바, 본 제안의 수용이 불가함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많은 이해있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제안 참여에 감사드리며, 답변과 관련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실 경우 교통행정과 (최영덕 ☎ 02-2127-4889)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